메뉴 건너뛰기

개회 기도문 여러편 모음

2017.10.07 15:34

조회 수:4

개회 기도문 여러편 모음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나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하나님이시여, 우리의 영혼이 하늘의 양식으로 배부르게 하시고 오늘의 예배로 좋은 것을 먹으며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게 하옵소서. 다윗에게 허락한 은혜를 저희들에게도 베풀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 이니라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
  할렐루야!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여. 저희에게 오셔서 주의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고 영광의 빛으로 밝히 비추시어 모든 심령이 하나님의 은총 속에 있게 하옵소서. 슬픔과 근심이 달아나며 기쁨과 찬송의 옷으로 덧입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찬송은 정직한 자의 마땅히 할 바로다 온 땅은 여호와를 두려워하며 세계의 모든 거민은 그를 경외할 지어다 여호와는 그 경외 하는자 곧 그 인자하심을 바라는 자를 살피사 저희 영혼을 사망에서 건지시며 저희를 기근 시에 살게 하시는도다.”
하나님 아버지시여, 우리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새 노래로 주를 찬송하며 전심으로 주를 즐거워하오니 오을 우리의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여호와여,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인자하심을 우리에게 베푸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을 하늘 위에 두셨나이다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의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 관대 주께서 저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 관대 주께서 저를 권고하시나이까.”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모인 성도들이 주의 베풀어 주신 은혜로 인하여 감사와 찬양을 올리오니 받아 주옵소서. 이 백성에게 영광으로 임하셔서 우리를 환난에서 보호하시고 구원의 노래로 우리를 에워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영광과 존귀를 세세무궁토록 받으실 하나님 아버지, 오늘 연약하고 부족한 우리들이 주님 전에 나왔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부르심의 은총 속에서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세상 속에서 살면서 때 묻은 우리의 모습 그대로 가지고 나왔습니다. 오직 아버지의 독생자의 보혈로 깨끗하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은총으로 사해 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믿음으로 합당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성령께서 주장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사랑과 평화와 기쁨을 허락해 주옵소서. 예배하는 저희들에게 생명의 말씀으로 채우시고, 문제가 해결되고 우리의 믿음이 자라나는 놀라운 은총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지금도 역사하시며 능력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만물의 창조자되신 하나님이시여.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복 주시기 위하여 오늘도 이 은혜의 자리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태초에 천지만물을 지으시고 하루를 안식하신 하나님, 그리고 독생자를 보내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게 하심으로 우리 죄를 사하시고 또다시 부활 시키사 우리로 하여금 부활의 기쁨을 안고 살아 갈 수 있도록 주의 날을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그 은혜 놀라워 저희가 이 날을 기뻐하고 즐거워합니다. 이 즐거운 우리의 심령에 더욱더 아버지의 은총을 부어 주옵소서. 이 시간도 우리의 찬송과 기도와 헌물을 받아 주시고 주께서 생명의 말씀을 보내시사 우리의 영적인 삶이 풍성하게 하옵소서.
생명의 근원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진리와 생명 되신 여호와께 이 시간도 감사와 찬송과 영광을 돌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지만 그 크신 사랑으로 용서하시고 인도하심으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도 주의 영이 인도하셔서 참된 예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회개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게 하옵소서. 해방과자유의 기쁨을 가지고 찬송하게 하옵소서. 능력 있는 주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예배하는 저희들의 심령에 하나님의 위로와 평화가 임하기를 원합니다. 오직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고 사랑과 은총으로 화답하는 귀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홀로 영광 받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영원하신 하나님이시여.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하나님께서 하시는 모든 일 속에서 나타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가 성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드러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지금 예배하는 우리에게 역사하시고 능력을 주실 줄 믿습니다. 복되신 삼위일체 하나님이시여, 우리를 더욱 거룩하게 하시가 영원토록 하나님께 경배를 드리게 하옵소서. 내 의지적인 걸음이 아니라 주의 은총의 인도하심 아래서 살아가며, 세상적인 나의 자랑이 아니라 오직 주의 영광을 드러내는 진실 된 청지기 되게 하옵소서. 죄의 용서와 아버지께서 받으시는 찬송과 기도 그리고 진실 되고 의로우며 잠자는 우리의 영혼을 깨우쳐 주시는 주의 말씀이 넘쳐흐르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 마음의 감사와 찬양과 경배를 받아 주옵소서. 죄와 허물로 인하여 영원한 형벌을 면할 수 없었던 저희들을 그 무한하신 자비로 구원하여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영생을 누리며 살 수 있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입은 주의 자녀들이 주님 행하신 그 놀라우신 은혜에 감격하여 예배하고자 모였사오니, 주께서 성령으로 저희들 가운데 임재 하여 주셔서 저희의 드리는 예배가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방해하는 모든 악한 것들은 예수의 이름으로 물러가게 하시고 온전한 영광과 기쁨만이 가득한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우리의 생명 되시며 참 소망과 힘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이 시간 저희들이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시고 저희들 가운데 하나님의 거룩하신 영광을 나타내 주옵소서.

 이 시간 예배할 때에 우리에게 향하신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다시 한 번 깨닫게 하시고, 주님 주시는 신령한 은혜를 맛봄으로써 예배하는 즐거움과 감격 속에 잠기는 복된 시간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배의 순서 순서마다 주의 성령께서 함께 하심으로 매 순가 주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말씀 속에서 주님의 음성을 듣고 주님 앞에 순종하는 결단이 있게 하여 주옵소서.
예배하는 순간이 가장 귀하고 값진 시간임을 고백하옵고 감사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아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오직 저만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니 내가 크게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선포하는 이 예배를
성부 성자 성령 께서 받아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내가 여호와를 항상 송축함이여
그를 송축함이 내 입에 계속하리로다.
내 영혼이 여호와를 자랑하리니 곤고한 자가
이를 듣고 기뻐하리로다.
나와 함게 여호와를 광대하시다 하며 함께 그 이름을 높이세

내가 여호와께 구하매 내게 응답하시고
내 모든 두려 움에서 나를 건지셨음을 찬양하나이다.
주님을 경외하는 자들과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구하나이다. 아멘


할렐루야, 여호와의 종들아 찬양하라.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라.
이제부터 영원까지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하라.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하늘 문을 넓게 여시어
저희들의 예배를 받아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구하나이다. 아멘


하나님이여 우리 영흔이 하나님을 기다리오며
그 말씀을 바라옵니다.
 파숫군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더 주님을 기다리나이다.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풍성한 구속을 이 시간 내리소서.
이 백성의 모든 죄악에서 구원하옵소서.
주님의 사유하심이 주께 있사오니
주님을 경외하며 찬양하나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 하옵나이다. 아멘


이 자연과 천지를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
눈부신 신록의 계절에 주의 보호하심과 은혜로
한 주간 힘써 살게 하시다가 오늘 거룩한 주의 날
은혜를 사모하며 주의 전에 나왔습니다.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고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허락하옵소서.
우리 모두가 마음을 모으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게 하시며 말씀을 듣고 깨닫는 지혜도
허락하여 주셔서 온전히 하나님과 교통하는
복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삶을 지켜주시고, 오늘 거룩한 주일 주님 전에 나올 수 있도록 믿음과 사랑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주간도 뒤돌아보면 실수와 허물로 부끄러운 마음 금할 길 없지만 용납하여 주시고 우리들의 예배를 받아 주시어 충만한 은혜로 갈급한 심령의 채워 주옵소서. 또한 이 예배에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시며 하나님과 더불어 먹고 마시게 하옵소서. 저희 안에 하나님나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이 모든 간구를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때를 따라 신령한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아버지, 날마다 저희들을 지켜 주시고 인도해 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늘 가까이 하려고 다짐하지만 연약한 저희들은 어려운 일이 닥칠 때마다 이내 하나님과 멀어지고 맙니다. 하나님의 뜻에 어긋나게 살아온 저희들의 허물을 용서하여 주소서.
이 시간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하오니 이 예배를 받으시고 가물어 메마른 땅에 단비를 주시듯 저희들에게 위로부터 주시는 성령의 단비로 충만케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개회 기도문 여러편 모음 관리자 2017.10.07 4
5 새 아침의 기원 365일 관리자 2016.02.09 11
4 기도문 모음 관리자 2014.06.28 740
3 기도모음-1 관리자 2014.01.04 64
2 기도모음-2 관리자 2014.01.04 57
1 묵상기도 모음 김장로 2011.01.10 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