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oghoib.gif

"진리와 사랑으로 섬기는 교회”

 

 null   2021 해가 밝아 왔습니다. 새해는 언제나 희망과 생명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힘겨운 1년을 버티며 맞은 새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해가 뜨지 않을 듯 어둡기만 합니다. 하지만 가장 어두운 새벽이 지나고 동이 트듯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높은산 너머에서 먼 바다와 땅 끝에서 이미 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둠이 짙은 지금은 빛을 맞이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님께 돌이켜 진리와 사랑으로 섬기는 교회' 라는 올해 표어가 ‘ 중요합니다. 주께로 돌이켜 진리와 사랑으로 섬기는 것은 복음의 본질을 향한 걸음입니다. ‘주께로 돌이켜 라는 말은 간절한 기도입니다. 인간은 언제나 생명과 창조 그 자체이신 ’ 하나님께로 돌아와야 하는 존재입니다. 돌아가되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로 돌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회개의  은총을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시지 않으면 그 누구도 스스로 회개할 수 없다고 예레미야는 증언합니다 애( 5:21).


우리는 오늘의 어둠 너머에서 밝아오는 여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간이 절망의 시간이 아니라 준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주님께로 삶을 돌이켜 봅시다. 그리고 진리와 사랑으로 섬기는 일에 충성을 다하여 봅시다.


비록 2011년을 코로나 상황 속에서 어렵게 맞이하였지만 우리의 믿음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세워갑시다. 주께로 돌이켜 진리와 사랑으로 섬기는 교회, 하나님과 모든 성도들의 자랑이 되는 청주제일교회를 세워갈 수 있기를 주님의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21년 1월   담임목사 이건희

                                                              

 

ann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