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교회창립 70주년 기념행사 (70년 약사 발간, 예배당 수리)하다.
 

크기변환_1974.011.24  청주제일교회 설립 70 주년기념 (김성심 전도사 근속 10주년.jpg

 

김치덕 김송학 김갑영장로 장립 하다

 

1974년 6월 16일에 김치덕, 김송학, 김갑영 피택 장로가 장로로 장립되었다.


김치덕 장로는 일본에서 생활하다가 해방 후에 청주에 와 신앙생활을 하던 신실한 교인으로, 메리야스 공장을 경영하면서 바쁜 가운데에서도 교회를 잘 섬기었다. 주일학교 교사로, 남신도회 회장으로, 베다니 클럽 활성화 등에 헌신하면서 교회를 잘 섬겼기에 성도들로부터 신임을 받았다.


김송학 장로는 함경도 출신으로 세광중․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면서 안수 집사로 교회 봉사를 성실히 하였다. 주일학교 부장, 학생회 부장, 청년회 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교회 발전에 기여하였다. 그는 평소 신행일치의 교육관으로 학생들을 지도하였기에 특히 세광학원 졸업생들로부터 높이 존경을 받기도 하였다.


김갑영 장로는 청주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잠시 초등학교 교사로 봉직하였으나 후에 청주대학 상과를 졸업하고 세광학원 교사로 부임하였다. 세광고등학교에서 상업교사로 학생들을 성실히 지도하였으며, 비교적 빨리 승진하여 장로로 피택될 때에는 이미 교감으로서 학교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었다. 안수 집사인 그는 남신도회장으로, 고등부장으로 봉사하였으며 베다니 클럽 발전에도 기여하였기에 교인들로부터 신임을 받아 장로가 된 것이다.